유튜브 인기동영상이 핵심인데 부자 되는 알고리즘 파헤치기



유튜브 인기동영상이 핵심인데 부자 되는 알고리즘 파헤치기

구닌여자 5 1492

유튜브 시청 및 수익은 대부분 알고 계시다시피.

조회수가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느정도 조회수가 뒷받침 하기 위해서는 구독자도 무시할 수 없죠.

유튜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인기 영상의 노출 순서를 살펴보고 알고리즘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구요 

 

어차피 유튜브도 애드센스 이시기 때문에. 구글 쪽이 참 좋긴 하네요^^; 무튼!!

 

 

e6d8e5a6fc6d3740a7d1a6d24f943c1a_1607934957_006.png 

 


 

 

일단.

 

1. 영상을 구독자들에게 노출을 시켜야 합니다.

2. 그리고 오랫동안 구독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해당 영상을 다른사람들에게 추천한다.

3. 알고리즘이나 추천을 통해 알게 된 사람이 영상을 보고 괜찮으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한다.

 

조회수가 좋아야 한다는것은 바로 이런부분 때문인데요.

시청수와 클릭률이 비례적이기에 어느정도 포괄해서 조회수다 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좋아요와 댓글이 달리는것도 중요하긴 하죠.

 

젊은 분들중에서 유튜브로 성공하신 분들에 방법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1. 시의성의 고려해서 영상을 찍는다.

 

유튜버는 찍으면서 해당 컨텐츠의 조회수가 잘나올것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기대 이하로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니, 해당 주제와 관련된 영상들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유튜브는 트렌드에 민감한 채널이다보니 시의성이 중요하고 요즘 핫한 부분에 대해서 분석하고

만들줄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2. 궁금증을 생기게 하거나 사람들이 좋아해야 합니다.

 

가끔 있는 그대로 사실적으로 주제를 올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와는 반대로 호기심을 생기게끔 주제를 만들어서 영상 썸네일로 올리시는 분들도 간혹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강아지는 왜 똥개일까?   <-- 이런 제목 보다는

- 똥개라고 불리게 된 최초 강아지는 어떤 강아지?  <-- 이런 주제가 궁금증을 자아낼수 있죠.

 

 

3. 컨텐츠를 생각해 냈다면 그 영상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나 주제가 있어야 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영상을 찍어도 좋지만, 해당 영상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없다면,

조회수가 그만큼 나오지 않는데요. 즉 스토리텔링이 어느정도 관여를 하는것 같습니다.

A라는 유튜버는 어떤 컨셉으로 영상을 찍는다.

물론 중요하겠죠? 그리고 그 컨셉을 좋아해서 보러 오시는 구독자분들이 있을것이구요.

 

 

4. 새로운 도전을 하는 정신이 필요하다.

 

매일 똑같은 패턴으로 영상을 찍으시는 유튜버들이 많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몰카면 몰카..맛집탐방이면 맛집 탐방.. 매일 똑같은 패턴은 지루하기 마련인데요.

 

매번 찍을때마다 새로운 영상을 만드는것은 아니지만, 한달에 한번이라도 새로운 컨셉을 잡되, 큰 틀에서는 벗어나지 않게

영상을 올려보는것이 좋습니다. 시청자라고 항상 생각하고 어떤 영상을 기대할지 입장을 바까서 스스로 나 자신을 보고

연구한다면 분석이 될것 같네요.

 

 

5. 여러 영상중에서 유독 뜨는 컨텐츠를 분석한다.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만들어 영상을 찍어 업로드 하다보면, 인기를 끄는 영상이 있을 것입니다.

조회수가 낮은것도 있을것이고, 구독자수에 비해 반응률이 좋은 영상도 있을텐데요.

반응이 좋은 영상을 분석해서 해당 컨셉과 비슷하게 그리고 더 관심있게 연구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6. 차별화되는 희소성 있는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부분을 말씀드리면 간혹 차별화라고 해서, 직접 이쁘게 꾸미고 이런 부분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보기엔 영상 편집 시 해당 부분도 중요하지만, 평소 유튜브에서는 볼수 없는 컨텐츠를 생각해 내 만드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수있답니다.

 

남들이 하지 않은 시도를 한번 해보는것도 좋고, 대중성을 고려해서 할수 있어야 합니다.

 

 




인쇄 차단
댓글(5)
댓글 총 5개
감사합니다
2020.12.14 22:54
리탱  
감사합니당 ㅎㅎ
2020.12.17 02:07
간단해보이지만 힘드네요.ㅋ
2020.12.17 13:57
고쌤  
ㅎㅎ
2020.12.23 17:20
리탱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ㅎㅎ
03.10 05:17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