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화 블로그 알아보기!



애드센스 수익화 블로그 알아보기!

마케팅솔로몬 4 1641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통해서 수익을 내시는 분들 정말 많죠.

그 중에서도 오늘은 에드센스 수익화 블로그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는 개인 일기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지만, 수익을 내기 위한 수단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노출이 잘 되는 블로그의 경우는 광고주들의 입장에서는 거대한 광고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겠죠.

온라인 광고의 장점은 소비자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광고를 보기만 하는 지, 클릭만 하는지, 직접 구매를 하는지에 따라서 광고비가 다르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직접 구매를 하는 경우가 당연히 광고비가 커질 수밖에 없겠죠.

블로그도 광고를 낼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한데요.

광고의 플랫폼에 본인의 블로그만 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광고를 붙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몇 군데의 플랫폼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681c9cfbb7b46eff1e87c7107fd396f_1638177754_2465.JPG

 

 

 



​네이버 애드포스트

 

 

 

┃심사난이도 ★★​

 

┃광고비 ★​★​

 

먼저 네이버 에드포스트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인데요.

네이버 블로그에 가입하고 어느 정도 활동을 하면서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심사에 통과하면 포스팅과 관련된 광고가 자동으로 붙어 클릭만 해도 자동으로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블로그만 등록을 하면 그 이후는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방문자 수에 따라서도 수입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방문자 수가 많은 경우는 애드포스트만으로도 수백만원의 수입을 얻으니 부업을 넘어서 직업이 될 수도 있는 수준 정도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거에게 광고 수익을 더 많이 나누는 방식으로 알고리즈을 바꿨다고는 하지만,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는 짠 편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네이버를 운영하고 있다면 등록을 해두는 게 이득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겠죠!

 

 

 

 

┃구글 애드센스

 

┃심사 난이도 ★

┃광고비 ​​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플랫폼은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유투버가 광고 수익을 얻는 플랫폼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인데요.

유투브 이외에도 블로그로도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다르게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그 등 네이버가 아닌 플랫폼을 이용하면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애드센스의 가장 큰 장점은 네이버에 비해서 수익이 확실히 높다는 점인데요.

방문자 수가 같아도 훨씬 더 많은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비해 승인 조건이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인데요.

애드센스 통과 팁도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한 번 참고해 보시고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1000자 이상 글쓰기

2. 많은 포스팅 수

3. 글의 정확도

4. 카테고리 두 개만 남겨서 글 몰아넣기

5.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웹마스터 도구, 줌 사이트 등록

6. html 코드 위치 바꾸기

 

 

┃카카오 애드핏

 

 

┃심사 난이도 ★

┃광고비 

​​

 

마지막으로 가장 등록하기 쉬운 플랫폼인 카카오 애드핏입니다.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에 설치가 불가능하지만 티스토리와 구글 블로그 등 네이버를 제외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컨텐츠가 적고 방문자 수가 적다고 하더라도 쉽게 승인이 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클릭이 아니라 조회수를 기준으로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초보 블로거 분들은 가장 까다로운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기 전까지 에드핏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광고 플랫폼은 여러 제휴 업체들을 광고주로 받아서 운영되는 플랫폼이었습니다.

하지만 쇼핑몰과 제휴를 맺고 광고를 낼 수 있는 제휴 마케팅 방법도 있는데요.

제휴 마케팅은 내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실제로 구매를 한 경우 쇼핑몰로부터 구매 금액의 N%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별도 승인 과정이 없고 등록하면 바로 활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쇼핑몰 입장에서도 구매가 발생했을 때만 수수료 비용이 발생하고 구매로 전환되지 않은 경우네는 돈 나갈 일이 없으니 서로 좋은 일 한다고 보면 되는 거죠.

 

이처럼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내는 방법은 정말 다양한데요.

초보 블로거의 경우 초반에는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워 쉽게 포기할 수 있지만, 등록하기 쉬운 방법도 있으며, 꾸준히 활동하다 보면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수익까지 발생하니 일단 시작하고 꾸준히 활동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쇄 차단
댓글(4)
댓글 총 4개
뚱보  
구글 애드센스가 짱인가보네요
2022.08.08 12:38
애드센스 도전!!
2022.12.19 03:5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01.29 18:44
리탱  
잘보고갑니당
02.29 10:28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