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구중궁궐 여관' 인스타 기자단 모집(마감)



유튜브 영상 '구중궁궐 여관' 인스타 기자단 모집(마감)

인스타그램 기자단 모집

 

유튜브 영상 '구중궁궐 : 여관'  인스타 기자단 모집

모집인원 : 10

모집기간 : 2022.5. 23~27.

원고제공유무 : _제공된 글을 자유롭게 응용해 재작성해 주셔도 되고, 본인의 감상을 적어 주셔도 좋습니다. 사진_기본 사진을 제공합니다. 일부는 영상 캡처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지원금 : 3만 원

조건 : 팔로워 200명 이상

신청 및 연락 : mckang999@hanmail.net ( 메일 제목에 [구중궁궐 : 여관 인스타 기자단 신청]이라고 써주세요.)

 

 

유튜브에서 '구중궁궐 : 여관'이라고 검색하면 영상이 나옵니다. 7편인데 짧은 영상(쇼츠)들이 있어 여러 편인 것처럼 보입니다. 제목 뒤에 있는 ep1, 2, 3,4, 5, 6. 7만 보셔도 됩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을 보시고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해주시면 됩니다.

82bb1acfa08167c0b902d70d36dc8d13_1653302524_4165.png

 

우리가 몰랐던 궁녀 이야기 구중궁궐 여관유튜브에서 인기

 

 

 

 

2022년 궁중문화축전(주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주관:한국문화재재단) 기획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한황실문화원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 구중궁궐 : 여관(女官)’이 인기다.

 

 

사단법인 대한황실문화원은 23일 조선시대 궁궐 여성 관리의 생활사에 대한 정보를 담은 구중궁궐 : 여관(女官)’ 온라인 영상 콘텐츠가 유튜브 긍능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7편의 영상으로 기획된 구중궁궐 : 여관(女官)’은 조선시대 최고의 전문직 여성이라 할 수 있는 궁녀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지애 전 KBS 아나운서, 이은샘 배우(‘옷소매 붉은 끝동’, ‘지금 우리 학교는등 출연), 김준우 현 신일고등학교 역사 교사(EBS 강사)가 나와 궁녀들의 실제 삶과 일에 대한 이야기부터 우리가 듣지 못했던 은밀한 이야기까지 조선시대 궁궐 여성 관리들의 생활사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흥미롭게 전해준다.

 

 

그런데 우리나라 역사 문헌에서 궁녀에 관한 기록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조선왕조실록’ ‘승정원일기등 방대한 기록에서조차 궁녀에 관한 내용은 거의 나와 있지 않아 대한황실문화원은 흩어져 있는 궁녀에 관한 사료를 찾아내 바느질을 하듯이 한 땀 한 땀 꿰어 스토리를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2022 궁중문화축전 대한황실문화원 영상 콘텐츠 자문을 맡은 이미선 한국학중앙연구원 전통한국연구소 연구교수는 조선시대 궁녀라 하면 흔히 궁중 암투를 벌이는 요녀나 악녀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거나 국정을 농단하는 모습으로 각인되어 있다그런 의미에서 가사 노동 전문가였던 궁녀의 숨겨진 삶을 재조명하며, 기존의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고 올바른 역사 인식에 한 발짝 다가설 기회라 생각한다고 평했다.

 

 

대한제국 황사손(皇嗣孫, 황실 적통을 잇는 자손) 이 원 대한황실문화원 이사장은 이번 온라인 영상 콘텐츠는 남존여비의 조선시대에서 어엿한 직무를 가진 여성 관리들의 모습을 소개함으로써 국민들이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동시에 올바른 역사 인식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궁중문화축전을 통해 유구한 역사를 지닌 조선왕조의 문화가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보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중궁궐 : 여관(女官)’은 유튜브에서 긍능TV’, ‘구중궁궐 여관으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인쇄 차단
댓글(0)
댓글 총 0개
현재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