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가이드_#8_예비 인플루언서를 위한 인스타체험단/인스타기자단 가이드 5가지



유저가이드_#8_예비 인플루언서를 위한 인스타체험단/인스타기자단 가이드 5가지

투잡커넥트 8 4586

안녕하세요 투잡커넥트 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블로거 분들을 위한 체험단 가이드 7가지를 안내드렸는데요,

이번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자 하시는 예비 인플루언서분들을 위한 안내를 드릴까 합니다.

 

 

Q1. 인스타체험단, 인스타기자단은 무엇인가요?

A: 앞서 이용가이드를 읽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를 어느 정도 가지고 있어 영향력이 있는 계정이 제품을 받아서 본인이 사진을 찍고, 자신의 피드에 홍보 사진, 영상, 관련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면 체험단! 업체에서 사진을 받아 본인이 게시글과 해시태그를 작성해서 넣으면 기자단! 

( 대체로 기자단의 경우, 사진자료와 게시글 가이드를 받습니다.)

 

 

Q2. 인스타체험단과 인스타기자단은 보통 몇 명 기준으로 신청을 받나요?

A:  대체로 인스타체험단의 경우 팔로워 1k 부터, 인스타기자단의 경우 팔로워 5k부터입니다.

 

 

Q3.  인스타체험단과 인스타기자단은 어디서 신청하나요?

A: 블로그 체험단 신청과 동일하게, 광고주의 의뢰를 받아 수많은 체험단들이 각자의 사이트와 오픈챗, 

 

그리고 저희 투잡커넥트 (https://www.tojobcn.com/bbs/board.php?bo_table=blog_go1)에서 모집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진행업체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인스타체험단과 인스타기자단은 진행업체가 적습니다.

 

 

Q4. 인스타체험단과 인스타기자단을 진행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은?

A: 인스타는 인스타감성에 어울리는 사진으로 자신의 피드 색깔을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체험단을 하더라도 자신의 주제와 맞는걸 선택하셔서 본인이 정성들여서 사진을 찍으시고, 

 

기자단의 경우 항상 올리게 될 사진의 샘플을 미리 확인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간혹 인스타감성의 사진이 아닌 그냥 홍보 이미지로 된 시안을 전달받게 될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렇게 되면 팔로워 이탈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Q5. 업체들이 좋아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이란?

A: 아마도 이 질문은 광고주 업체들이 좋아하는 계정일텐데요. 크게 3가지를 봅니다. 

팔로워 / 게시물 반응률 / 피드 감성(주제)


팔로워: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의 팔로워, 기본 자격 기준이 되는지 대체로 어느 정도의 파급력을 가늠할 수 있는지 예측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업체들도 계정들이 팔로워를 산다거나 외국인 계정으로 채워넣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은 되지 않습니다. 그것보다 요즘은 아래 2가지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게시물 반응률: 보통 팔로워 대비 게시물 좋아요 개수나 댓글 반응, 그리고 얼마나 소통하는지 여부를 하나하나 봅니다. 업체에 따라 보는 수준과 정도는 상이할 수 있지만, 일 잘하는 곳들은 꼼꼼히 봅니다. 물론 팔로워가 10만 이상일 때와 팔로워가 1k일 때 판별하는 정도는 다르겠지만, 대체로 SNS특성상 매우 중요해서 체험단이든 기자단이든 필수로 확인하니, 무조건적인 팔로워 구매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피드 감성(주제) : 앞서 게시물 반응률을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그 사람만의 사진과 감성입니다. 같은 음식을 찍어도 더 멋지게, 그리고 더 맛있게 찍는 사람이 있고, 그 안에 내용도 충분히 담는 인플루언서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음식이면 음식, 패션이면 패션, 화장이면 화장 등 자신이 잘 아는 내용과 예쁜 사진으로 팔로워들과 소통을 해서 게시물 반응률을 이끌어내기도 하는데, 대부분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피드 감성을 만들 경우 고정팬이 확보되기도 해서 이런 조건들이 갖춰져서 제대로 키워나간다면 매우 강력한 부가 수익이 생기고, 더 나아가 직업이 될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기도 하죠.

 

위 사항들을 확인하시고, 팔로워들과 잘 소통하셔서 본인만의 인스타채널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쇄
댓글(8)
댓글 총 8개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인스타 인플루언서 가즈아~
2020.12.20 22:13
저는 인스타가 더 어려운것같아요ㅜㅋㅋㅋ잘보고 가요~
2020.12.22 16:33
좋은정보감사합니다
2021.01.18 09:47
인플루언서가 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2021.11.08 21:14
감사합니다 ! ㅋㅋ 예비인플러언서란 단어 자체도 넘 힘이나는 기분이네요
2022.08.17 19:18
좋은정보감사합니다
2023.01.28 14:21
좋은정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2023.08.21 15:55
yerlo  
잘 보고 가요!!
02.01 20:30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