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SNS채널의 팬을 만드는 전략



내 SNS채널의 팬을 만드는 전략

인플루언서, 블로거도 하나의 브랜드처럼 소통하는 팬을 만들어야하기에 관련된 책과 리뷰가 있어 읽기를 추천합니다.

브런치에서 관련 글 리뷰를 검색하다가 괜찮은 브런치 글이 있어서 가져왔는데,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1를 통해 확인하세요.

SNS채널도 하나의 브랜드라 생각하고 대입해서 적용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용1

 

 ​브랜드가 팬을 가지려 한다면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는 욕심을 버려야 한다.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가 있더라도 열성적으로 자신을 지지하는 팬을 만들고 그들을 지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한 명의 팬이 다섯 명의 팬을 만들고 이 다섯 명의 팬이 스물다섯 명의 팬을 만드는 게 바로 브랜드 팬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만족하는 소비자 열 명을 가지는 것보다 열성적인 팬 한두 명을 가지는 것이 브랜드의 생존에는 더 중요하다. 더욱이 팬을 만드는 것은 거대 온라인 플랫폼이 하기 어려운 것이므로 P-플랫폼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경쟁 전략이 될 수 있다.

 

내용2

 책에서 사례로 언급된 아웃도어 업체 레이(REI)는 1년 중 매출이 가장 높다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문을 닫고 직원들에게 유급 휴가를 준다. 신발 브랜드 올버즈는 블프 사재기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블프 기간에 전 제품의 가격을 1달러 인상하고 그 수익금은 기후 운동가 툰베리가 설립한 단체에 기부한다. 이러한 기조의 캠페인을 예전부터 진행한 파타고니아는 지구를 보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가지고 있는 물건을 오래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들의 제품을 홍보한다. 확실히 다른 색깔을 가진 기업이 사람들에게 오래 기억되고 관심을 가지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런 기업들은 대부분 제품에 자신감이 있고 나름대로의 철학을 가지고 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링크2를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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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2)
댓글 총 12개
고쌤  
ㅎㅎ
2021.01.22 06:48
감사합니다
2021.01.22 08:48
감자A  
잘 보고갑니다
2021.01.23 09:20
감사합니다
2021.02.01 16:10
잘보고갑니다
2021.02.14 13:03
잘보고갑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2021.04.16 10:03
잘보고갑니다
2021.05.05 20:12
금강  
감사합니다
2023.09.13 17:06
좋은정보감사합니다.
2023.11.06 18:38
좋은 글 감사합니다.
2023.11.19 06:06
잘보았습니다
01.03 10:20
리탱  
좋아요
02.29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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