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 광고 상품 정리



페이스북/인스타 광고 상품 정리

(요약)

 

- 네이버/카카오/구글과 나란히 하는 4대 매체이지만 검색엔진이 아닌 SNS.

- 솔직히 페이스북은 한물 갔지만, 20-30대에서의 압도적인 사용률 1위인 인스타때문에 하는 광고


광고 종류

- 슬라이드 방식

- 단일 이미지 방식

- 동영상 방식

- 컬렉션

*위와 같은 형식으로 페이스북 / 인스타 곳곳에 sponsored 로 노출됨. 노출되는 영역은 다양함

 

특징

- 머신러닝을 통해 알고리즘이 돌아가기에 광고소재가 매우 중요한 광고

- 머신러닝에 100% 모든 걸 맡기기에 아직 불안한 부분은 존재

 

장점

SNS광고 중에서는 효율이 가장 좋고 , 20대 타겟으로는 매우 좋은 매체

 

단점

소재에 따른 차이가 커서 소재를 자주 교체해야한다는 점, 광고비 증액을 해도 효율이 떨어진다는 점

 

 

*투잡커넥트

: 글에서는 예산으로 인해 머신러닝에 100%맡길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이 머신러닝을 최적으로 작동하게 할 수 있는 방법소구점을 파악해서 광고소재만 신경쓰면 된다는점이 더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깊이를 더 파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실제로 머신러닝이 최적화될 수 있게끔 아주 세밀하게 작동하는 법을 찾아낸 지인이 매우 높은 효율을 내는걸 옆에서 봤을땐 페이스북의 머신러닝은 매우 큰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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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7)
댓글 총 7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1.04.04 23:37
쉼청  
페이스북의 마케팅 원리는 완벽이해되서 검증만 하면되는데 소재땜에 망각입니다.
페이스북 스폰서드 광고 3연계시켜야 효과 좋더라고요.
캠페인 3연계 시킬때 소재에 따라 세그멘트된 부분을 어떻게 연결할까 정말 많은 전략안을 짤수 있어요.
근데 마지막 요인인 소재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타겟을 정하더라도 페이시북은 소재의 한요인때문에 타겟 범위를 낮추거나 높이더라고요. 그동안 쌓인 빅데이터 기술이겟지만~
소재의 고민은 트렌드와 함께라서 결국 트랜드를 잘 읽고 페이스북의 광고시스템에 트랜드를 입혔는지 알아야 진행이 가능하더라고요.
2021.04.09 08:56
투잡소식 게시자  
@쉼청  네, 맞습니다. 사실 채널에 맞는 소재 고민이 제일 중요합니다. 기능적인 운영시스템은 자연스레 익히면 손쉽게 다룰 수 있는데, 중요한건 그걸 응용한 것과 소재가 제대로 먹혀야 광고가 잘 되는것이라서요!
2021.04.19 20:04
유닉  
페북과 인스타 광고하려고 고민 중인데.. 도움이 되네요.
2021.05.28 08:40
조금 어렵네요
2021.06.03 00:38
잘보았습니다
01.03 10:15
리탱  
감사합니다
02.29 0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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