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다음 광고 상품 정리



카카오&다음 광고 상품 정리

(요약)

다음은 항상 2등, 검색엔진에서 구글에 밀려 2등이나 카카오로 인해 광고채널이 할만해짐. 광고 상품 구성은 네이버와 거의 비슷, 카카오톡 광고가 차별점

 

- 카카오톡 비즈 보드 광고

- 검색광고(=다음 클릭스)

- 디스플레이 광고

- 쇼핑광고

 

1.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

: 노출영역이 메신저이고, DA광고 중 가장 빠르게 시장에 안착 but CPC변동폭 큼,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가 있을 때 추천

 

- 장점: 모바일 DA광고 중 노출이 가장 좋다. CPC저렴, 광고 시스템 편리

- 단점: CPC변동폭 크고, 배너크기가 작아 소재 변동을 주기 힘듦

 

 

2.  카카오 & Daum 검색 광고(SA)

: 노출과 클릭 점점 하향세, 효율은 최고

 

-장점:  효율 좋고 적은 비용으로 가능

-단점:  노출 적고, Daum 광고시스템 느림. 

 

 

3.  카카오 & Daum 디스플레이 광고 

: 카카오가 가지고 있는 모든 영역에 노출, 디스플레이 광고 중 CPC방식

 

-장점: 안정적인 DA광고, 카카오톡 쪽으로 노출이 늘어남

-단점: 장단점이 뚜렷하지 않은게 단점

 

 

4. 기타 광고

: 위의 3개 외 메시지 광고/ 쇼핑광고 / 카카오TV 광고 등이 있음

 

 

 

( 더 궁금하신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쇄 차단
댓글(10)
댓글 총 10개
다음이 카카오과 합병되면서 좋아진듯해요
2021.05.30 00:58
반짝  
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21.06.15 16:35
다음 검색광고 너무 효율이 안좋았다는 ㅠㅠ
2021.07.25 14:59
유닉  
제가 궁금한 내용이에요. 감사요
2021.08.06 08:39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21.12.23 16:3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2.04.07 13:4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23.01.08 20:5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23.08.11 15:12
좋은 글 감사합니다.
2023.11.19 06:01
잘보았습니다
01.03 10:14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