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생각없이' 말고 목적있는 기획을 해야하는 이유



'아무생각없이' 말고 목적있는 기획을 해야하는 이유

블로그의 글을 하나 쓸때도

아무생각없이 쓰는 것보다는 방문자 통계에 대한 데이터를 유심히 잘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블로그 마켓을 하든, 인스타로 제품을 팔든 각자 자신의 채널을 통해 상품 판매를 하시는 분들에겐

생각해볼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본문 중 ----

 

1) 만일 홍대에서 40–50대 구매자의 신용카드 결제율이 높다는 데이터만 보고 그들을 대상으로 판매촉진 활동을 짠다면 어떨까? 조금만 현장 중심으로 생각해보면,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스무 살 안팎의 젊은 층이 부모님 카드를 받아서 쓴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목적과 기준이 분명해야 데이터에 매몰되지 않는 분별력을 갖출 수 있다.

 

​2) 1위 업체가 5만 원 이상 무료배송을 시행한 것은 정확한 목적이 있었다. 객단가를 높이겠다는 의도였다.

 5만 원에 약간 못 미치는 금액을 구입한 고객이라면 돈을 조금 더 써서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손해 보고 싶지 않은 심리를 활용해 객단가를 높이려는 전략이었다. 그 결과 객단가를 5,000원 높여 매출을 수천만 원 올린다면? 더욱이 고객에게 5만 원 이상 무료배송해주는 최초 업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면? 결코 손해 보는 장사가 아니다.

 

3) 신상품을 10% 할인하는 이커머스를 간혹 보았을 것이다. 어떤 이유일까? 이커머스 사업자는 판매가격을 매입가의 1.4배, 1.7배, 3.5배 등으로 책정하며 마진을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왜 이 가격을 책정했는지, 마진율을 왜 이렇게 정했는지 이유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남을 따라 하다가는 수익구조에 문제가 생긴다.

 

자세히 보기

 

 

각자의 채널에서 상품판매를 고려중이실 때 목적있는기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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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3)
댓글 총 13개
가격이 비싸져버려도 고객은 무료배송을 좋아하긴 하더라구요 ㅋ
2021.09.02 13:58
이건 여러번봐도 좋은 글 같습니다.!
2021.09.03 00:32
무료 배송을 저도 좋아해요
2021.09.29 10:01
무료 배송이 좋긴 하지만 배송비를 일일이 따져봄도 있죠.
2021.12.23 16:36
yeeeeee  
무료배송이 확실히,,ㅎㅎ
2022.09.29 14:0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23.01.08 20:4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23.08.09 16:27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2023.08.16 17:4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10.24 10:23
잘보았습니다
01.03 09:58
yerlo  
잘 보고 갑니다
01.29 16:19
euu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02.27 10:44
리탱  
잘보고갑니당
02.29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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