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검색어를 통해 의사결정하는 방법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검색어를 통해 의사결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투잡커넥트입니다.

블로그를 이미 오랫동안 해오신 분들이라면 키워드들의 검색량과 연관/자동/일반/브랜드 키워드 등등을 

자신만의 키워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엑셀에 정리하셨을텐데요. 

 

대체로 키워드의 언급된 양, 긍부정 등 질적 수치를 봐야 더 자세한 결과가 나오겠지만

네이버 트렌드의 버즈량 지표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의사결정에 관련 지표로 쓸 수 있습니다.

 

 

1) 신규 강좌 구성

: 일반적인 키워드에서 점차 관련/하위 키워드를 생각하고 분석할줄 알아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없으나, 여러키워드를 먼저 엑셀에 수집해서 1차 분류후,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하면서 키워드를 찾는게 

좋습니다.

 

 

2) 자사 제품군의 시즌성 제품 구별

: 보통 네이버 키워드를 알면 1년 단위로 봤을 때 파악할 수 있는 기본이라.. 계절별 수요가 있는 제품은 키워드에 기반해서 광고집행을 고려해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3) 미스트롯 결승전 우승자 예측

: 해당 글은 후견지명에 가까우니, 대체로 관심도 = 버즈량이라는 전제에서 나온 것이고, 긍부정을 포함하지 않기에 감안해야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인쇄 차단
댓글(14)
댓글 총 14개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2021.09.29 09:5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21.11.15 10:57
좋은정보네요~!
2022.09.08 14:42
와.....좋은내용 감사합니다! 검색어 진짜 자세히잘 봐야겠어요
2023.01.08 06:16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2023.06.23 09:50
좋은 내용 감사합니당!
2023.07.20 10:39
키워드 뽑는것도 노력이 필요하지요,, 정보 감사합니당
2023.08.16 17:44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09.17 14:11
데이터랩 정말 잘 되어 있더라구요. 활용가치가 높네요!
2023.11.14 20:38
활용성이 무궁무진합니다.
2023.11.17 12:18
잘보았습니다
01.03 09:07
공유 감사합니다 :)
02.15 20:53
euu  
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02.27 10:44
리탱  
좋은포스팅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03.09 17:40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