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와 커머스의 관계, 매체의 최종 끝은 커머스?



컨텐츠와 커머스의 관계, 매체의 최종 끝은 커머스?

안녕하세요, 투잡커넥트입니다.

SNS채널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결국 채널의 규모가 커지게 되면 시작은 광고이나, 

점점 광고 수익(애드센스, 애드포스트, 건바이, 체험단, 기자단) --> 브랜디드 컨텐츠 수익 --> 상품 판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SNS도 결국 사람이 많아지면 마이크로 매체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영향력이 커지면서 브랜디드 컨텐츠부터는 컨텐츠를 정말 제대로 만들 줄 알아야 하는데요,

이런 것과 관련해서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주요 커머스 플랫폼들의 컨텐츠들을 꾸준히 살펴보고

자신이라면 어떻게 다르게 스토리를 만들지 자신의 SNS채널에 업로드해서 실험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관련해서 참고하시면 좋은 글을 소개합니다.

 

 

--- 본문 중 ---

 

이렇게 온라인 플랫폼들이 갑자기 문학에 빠진 이유는 체류시간 때문입니다. 이미 오프라인에서는 체류시간을 늘리는 게 최대의 화두로 떠올랐는데요. 목적형 쇼핑보다 발견형 쇼핑의 비중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신세계가 코엑스에 별마당 도서관을 만들어 사람들을 모으고 더 오래 머무도록 한 것이나, 전자책 대여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같은 맥락에 있는 셈입니다.

...

이와 같이 커머스와 콘텐츠의 동행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커머스에 콘텐츠가 필요한 만큼콘텐츠에도 커머스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

 또한 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유명 유튜버들의 수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플랫폼 광고 수입이 아니라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건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

그리고 콘텐츠 유료화나 구독 모델도 본질적으로는 결국 커머스입니다. 

 

 

 

 




인쇄 차단
댓글(14)
댓글 총 14개
컨텐츠가 참 중요한것 같습니다.
요즘은 유튜브 촬영해서 원본영상소스 갔다주면 제작해주는 업체들도 많은 실정이니까요...
지금 투잡커넥트와 같이...  원고작성해주시는분들도 많구요...
원고수입료로 소소하게 투잡을 하시는것도 좋겠지만... 더좋은건.....(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
원고모집을 하셔서 본인 사이트를 홍보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2.19 14:42
좋은정보네요~!
2022.09.08 14:41
저도 브랜딩 성공해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판매하는게 최종 목적이긴 한데ㅋㅋㅋ
2023.01.08 06:14
헨더  
좋은 정보 감사해요.
2023.02.26 15:35
좋은 정보 감사해요^^ 많이 알아갑니다!
2023.05.17 15:24
점점 발전되겠지요? 공부할것이 많아졌네요 ㅋ
2023.06.26 09:33
좋은 내용 공유 감사합니다 ^^
2023.07.20 13:3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23.08.11 18:32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09.17 14:10
핵심은 컨텐츠죠~~^^
2023.11.16 20:15
잘보았습니다
01.03 09:04
yerlo  
잘보고 갑니다
01.29 16:19
계속 머물게 하려는 다양한 시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03.09 15:30
리탱  
좋은포스팅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03.09 17:39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