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조건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필수 요건들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조건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필수 요건들

하얀놀자 4 500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조건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필수 요건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은 그렇게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글을 통해서, 유튜브가 애드센스에 승인되기 위해 필요한 주요 요건들을 소개하고, 자신만의

인기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창출 조건은 시청시간 4,000시간 및 구독자 1,000명입니다.

 

 

1. 원본 콘텐츠의 생성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건 중 하나는 원본 콘텐츠의 생성입니다. 본인이 직접 촬영하거나 제작한 동영상이어야 하며, 타인의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1) 저작권 및 라이선스 준수

원본 콘텐츠를 만들 때는 다른 사람의 저작권을 존중하고, 라이선스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음악, 이미지 등을 사용할 때에는 라이선스를 확인하고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2. 컨텐츠의 길이와 품질

유튜브는 시청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길 원합니다. 따라서 영상의 길이가 충분히 길어야 하며, 내용도 유용하고 흥미로워야 합니다.

 

(1) 최소한의 길이 요구 사항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일정한 영상 길이를 충족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10분 이상의 긴 영상이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2) 유용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 제공

시청자들은 유익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원합니다. 그러므로 영상의 내용이 도움이 되고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합니다.

 

3. 콘텐츠의 상업성

상업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경우, 콘텐츠가 상업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광고주들은 자신들의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 상업적으로 유리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1) 제품 리뷰 및 스폰서십

제품 리뷰나 스폰서십은 상업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콘텐츠 형태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투명성과 정직한 리뷰가 중요합니다.

 

4. 광고 정책 준수

YouTube는 엄격한 광고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이러한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1) 컨텐츠 가이드라인

성적, 폭력적인, 혐오스러운 콘텐츠 등 YouTube의 가이드라인에 어긋나는 내용을 제작해서는 안 됩니다.

 

(2) 광고 정책 준수

YouTube의 광고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특히 광고에 너무 많은 비중을 두거나 무의미한 반복 광고를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5. 구독자 및 시청자 수

애드센스 승인에는 구독자 수와 시청자 수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높은 구독자 및 시청자 수를 유지하면 승인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1) 구독자 유치 전략

구독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일관적으로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청자와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시청자 유치 전략

시청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흥미로운 제목과 썸네일, 미리보기를 활용하여 시청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6. 저작권 보호

콘텐츠를 제작할 때는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용이나 저작권 침해를 피하기 위해 저작권 관련 사항을 잘 숙지해야 합니다.

 

(1) 콘텐츠 보호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저작권 신청 및 등록을 해야 합니다.

 

(2) 타인의 콘텐츠 사용

타인의 콘텐츠를 사용할 때에는 해당 저작자로부터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은 쉽지 않지만, 원본이며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며, 광고 정책과 저작권을 준수하며, 구독자와 시청자 수를 늘리는 노력을 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유튜버로서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열정과 노력이 필요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기 채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인쇄 차단
댓글(4)
댓글 총 4개
좋은정보감사합니다
2023.09.05 18:1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10.29 23:06
잘보았습니다.
01.03 14:58
리탱  
감사합니다 ^^!
02.29 06:50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