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방법 나만의 경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방법 나만의 경험

포도상자꾼 2 61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방법 나만의 경험

 

☆다양한 주제로 시작하기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했을 때, 저는 무엇을 써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관심 있는 모든 주제에 대해 글을 썼죠. 요리, 여행, 기술 리뷰 등 가리지 않고 썼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가장 즐겁게 쓸 수 있는 주제를 발견했고, 그것이 지금의 제 블로그 주력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1. 계절 맞춤형 콘텐츠 전략

 

우리나라의 뚜렷한 사계절을 활용한 콘텐츠 전략이 효과적이었습니다. 봄에는 벚꽃 명소,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 추천, 가을엔 단풍 구경 코스, 겨울엔 실내 데이트 장소 등 계절에 맞는 주제로 글을 써보니 반응이 좋았습니다.

 

2. 꾸준함의 힘

 

매일 글을 쓰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3일에 한 번이라도 꾸준히 포스팅하는 습관을 들이니, 점점 글쓰기가 수월해졌고 방문자 수도 늘어났습니다. 가끔 쉬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한 번 멈추면 다시 시작하기 어렵다는 걸 깨닫고 꾸준히 유지했습니다.

 

3. 자신감 키우기

 

초반에는 제 글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해 자주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겐 도움이 될 거야"라고 생각하며 꾸준히 썼더니, 점점 자신감이 생겼고 글의 질도 향상되었습니다.

 

4. 정직한 콘텐츠에 집중하기

 

빠른 성장을 위해 검색어 장난이나 과장된 제목으로 클릭을 유도하고 싶은 유혹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진실된 정보와 제 진심을 담은 글쓰기에 집중했더니, 오히려 독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주제 세분화의 중요성

 

처음에는 하나의 블로그에 모든 주제를 다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검색 노출이 잘 되지 않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고민 끝에 주제별로 블로그를 나누어 운영해보니, 각 블로그의 전문성이 높아지고 검색 노출도 개선되었습니다. 지금은 주제별로 3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이 방식이 제게는 훨씬 효과적이었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배운 점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블로그 운영은 쉽지 않지만, 꾸준함과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 




인쇄 차단
댓글(2)
댓글 총 2개
yeeeeee  
티스토리 넘 어려워요 ㅜㅜ
07.11 11:27
yeyyy  
좋은 글 감사합니다 ~!
07.17 10:52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