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노출 잘되는 팁 5가지 공유



네이버 블로그 노출 잘되는 팁 5가지 공유

맛준 3 114

네이버 블로그 노출 잘되는 팁 5가지 공유

 

 

키워드 삽입 중요성

네이버 블로그 상단노출 알고리즘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히 일정 조건만 맞추면 상단 노출이 되었지만, 현재는 키워드와 관련된 단어와 문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책정됩니다. 예를 들어 맛집과 관련된 글을 작성할 때, '00맛집추천', '맛집', '존맛', '가볼만한곳', '데이트코스' 등의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제를 계속 작성하다 보면 어떤 단어와 문장이 알고리즘 점수를 높이는지 알게 됩니다. 처음에는 상단노출된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하여 관련 단어들을 찾아보세요. 여러 단어를 시도하고 꾸준히 작성하면, 독창적이고 관련성 높은 단어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면, 최단시간 내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와 이미지 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 글자 수는 최소 1500자, 이미지 수는 최소 10장 이상이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절대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키워드마다 필요한 글자 수와 이미지 수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피자 맛있게 앉아서 먹는법'과 같은 간단한 주제는 글자 수가 적어도 상단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강남맛집'과 같은 주제는 1500자에서 2000자 이상의 글자 수가 필요합니다. 상단 노출된 포스팅을 참고하여 필요한 글자 수를 파악하고, 조금 더 많은 양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에서는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절대적인 양이 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당한 블로그 제목 길이

처음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많은 키워드가 검색되기 위해 제목에 최대한 많은 단어를 집어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키워드로 검색 노출이 될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 상단노출이 어렵게 됩니다. 키워드마다 점수가 부여되기 때문에, 제목에 많은 키워드를 넣으면 점수가 분산됩니다.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타겟 키워드만 제목에 적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인천 분위기 좋은 카페 가볼만한곳'이라는 주제를 쓸 때, '분위기 좋은 카페, 카페, 인천 가볼만한곳처럼 여러 키워드를 이용하면 각각의 키워드가 노출되지만,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합니다. 타겟 키워드를 명확하게 하여 적당한 블로그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류시간

체류시간은 검색자가 포스팅에 머무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상단노출을 위해 체류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검색자들이 더 오랜 시간 머물게 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 상단노출'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지 않으면 검색자는 금방 떠나게 됩니다. 반면, 필요한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으면 체류시간이 늘어납니다. 네이버 알고리즘은 이러한 체류시간을 고려하여 좋은 점수를 부여하고, 상단노출될 확률을 높입니다.

 

블로그 지수

네이버 블로그 상단노출의 가장 중요한 요인은 블로그 지수입니다. 블로그 지수는 쉽게 말해 블로그 레벨입니다. 상단 노출 알고리즘을 통해 양질의 글을 계속 발행하면 블로그 레벨이 올라갑니다. 경쟁도가 낮은 글부터 점수를 쌓아가다 보면 블로그 지수가 오르고, 같은 퀄리티의 글을 써도 지수가 높은 사람이 상단에 노출됩니다. 많은 포스팅을 했지만 상단노출이 어렵다면 블로그 지수가 낮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꾸준히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여러 팁을 활용하면 블로그 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는 꾸준한 노력과 양질의 콘텐츠 발행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인쇄 차단
댓글(3)
댓글 총 3개
yeeeeee  
넘 잘 정리된 글 감사해요 ㅎㅎ
07.11 11:27
yeyyy  
좋은 글 감사합니다 ~!
07.17 10:52
깡칠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7.20 04:04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