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홍보 전략 IGTV 활용하기!



기업 홍보 전략 IGTV 활용하기!

화정리장 6 957

인스타그램은 2018년 6월에 IGTV를 발표하고 동영상시장에도 첫 발을 디뎠습니다.

동영상 플랫폼은 유튜브가 지속적인 원맨쇼를 이어갈 것 같았지만

인스타그램이 월 10억명 이상의 초거대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연계전략을 내세운 것이죠!

 

이미 클대로 커버린 인스타그램이지만 앞으로 어마무시하게 커질 동영상시장도 절대 놓칠수 없는 노릇이였겠죠.

자신들의 플랫폼이 바이럴의 기능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대다가,  동영상으로 부여한 몰입감까지 더해지면 젊은 세대들을 붙잡을 수 밖에 없는 전략인 것이라 생각했을 듯 합니다.

 

그 전략이 들어 맞은듯 서서히 IGTV를 이용하여 업로드하는 계정들이 엄청나게 많아졌고 시청자들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진만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부분을 바로 IGTV 영상으로 제작하여 홍보를 할 수 있어 브랜드 홍보에 있어서는 정말 좋은 기능을 갖춘 셈이지요.

 

최대 1시간까지 영상업로드가 가능하니 새롭게 기획하여 제작하는 것 외에도 기존 촬영해둔 영상들을 편집하여 올리는 것 또한 전략 중 하나가 되겠네요.

 

a6917a1dbd3a108b6d1f8cfa74721a3f_1611219542_3389.jpg 

 


 

 

 

보시면 이미 다양한 계정들이 기존 영상들을 편집해 업로드하여 계정의 유입률을 더 높이는 중이지요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직까지 유튜브에 비해서는 콘텐츠 요소도 적고 영상 자체 메리트가 조금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기업, 브랜드 홍보 전략으로는 충분히 가치 있는 수단이라 적극적인 활용이 필요해 보인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 또한 브랜드 기획을 하고있지만 IGTV는 꼭 활용을 할 생각이구요 ㅎㅎ

 

아무튼 오늘도 제가 알아본 자료들을 나누고 싶어 끄적여 보았습니다.

다음엔 정말 노하우 다운 노하우 글을 써보도록 노력할게요~!​ 




인쇄 차단
댓글(6)
댓글 총 6개
감사합니다
2021.01.23 07:47
고쌤  
ㅎㅎ
2021.01.25 21:4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07.08 07:15
잘보았습니다
01.03 22:53
yerlo  
잘 보고 갑니다!
01.29 18:54
리탱  
정보감사드립니당
02.29 10:07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