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불멸의토끼 8 1738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코로나 때문에 머 망했지만요.ㅎㅎ

투커회원분들중에서는 거의 네이버 블로그가 많이 있으신것 같아서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저품질 피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볼까 해요.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5년이상 하면서 별일을 다 겪었는데요. 그 과정에서는 저품질도 걸려보고, 다시 풀리기도 하고 아니면 아예 망한경우도 꽤 있었답니다.

 

그래서 전문성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양해 부탁드리며, 제 경험을 토대로 투커여러분께 올려보아요.

사이트에서 보듯이 체험단, 기자단, 원고작성이나 평점 등 여러가지 투잡 활동이 있어서, 동기부여를 받아 블로그를 새로 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을것 같아요. 그런데 이게 처음부터 잘 키워야 나중에도 좋다고. 미리 알면 나쁠것은 없죠.

 

 

무튼 블로그 저품질이 뭘까요?

 

네이버에서는 저품질이 없다고 하지만, 분명 저품질은 존재합니다. 어떠한 문제로 인해 노출되어 있는 모든 포스팅들이 뒤로 엄청 밀리고, 방문자수가 급격히 떨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상업성이나 광고 의도를 가지고 포스팅을 작성하고 그것이 쌓였을때 네이버에서 벌주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렇다면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피하는 방법을 무엇이 있을까요?

 

1. 한개의 포스팅에 여러가지 사이트 주소 링크를 걸게 되면, 네이버가 스팸글로 인지하기 때문에 노출에서 누락 시킬수 있어요. 그렇다고 링크를 걸지 말라는 것은 아니고, 적절하게 많으면 3개 까지 넣는것이 좋더라구요.

 

2. 아예 모르시는 분들께 해당이 될텐데요. 절대로 다른 글에 있는 포스팅을 절대로 복붙으로 가져오시면 안됩니다.

직접 읽고 재구성하여 포스팅 하는 것은 괜찮지만, 간혹 귀찮다고 그대로 가져오시는 분들 있는데.. 사실..스크랩도 전 비선호... 참고 하시면 됩니다.

 

3. 2번과 같이 인터넷에 퍼져 있는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오른쪽 클릭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 한다음에 가져오는 방법인데..이거 정말 안좋구요.. 다만 꼭 가져오셔야 한다면, 저는 캡쳐를 한 다음에 편집 그리고 가져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대로 가져와서 업로드 할 경우 유사문서가 걸릴 수 있으니 꼭 조심 합시다.

 

유사문서란 : 이미 올려져 있는 포스팅건으로 인해, 동일한 중복 문서로 판별하여 노출 제한 되는것입니다.

 

4. 짧은 시간안에 여러 포스팅을 업로드 하시는 분이 계신데요. 주의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짧은 시간 기준은 약 1시간~5시간 정도 입니다.

해당 시간안에는 웬만하면 포스팅 하지 마시고, 띄엄띄엄, 이미지 편집하는 시간도 좀 갖으시고 천천히 올려주시기 바랄게요. 개인적으로 저는 2일에 1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5. 초반에 방문자 수 늘리겠다고 키워드를 많이 잡아서 올리 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고의적으로 키워드를 여러가지 넣어서 하시게 되면 마케팅 업체들 때문에 그런지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오히려 노출이 잘되는 것들이 안될 뿐더러..추후에 저품질에 영향도 미치구요. 키워드는 본문에 2~3건 정도 넣으시고 내용을 깊이있게 길게 쓰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6. 제목과 키워드는 동일하게 자꾸 올리시면 안됩니다.

다음 포스팅 업로드 시에 가끔 제목과 키워드를 그대로 쓰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럴경우 네이버에서 질 낮은 포스팅으로 인지하여, 지수가 낮아지게 되고 저품질이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노출 되고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스팅 업로드를 한다.

2. 1시간 30분 정도 있다가 노출 된것을 확인한다. - 이때 순위가 많이 낮더라도 좌절 하지 마세요.

3. 하루 정도 지나면 최종적으로 해당 글이 노출되면서 자리가 잡히는데 이때 2번에 비해 많은 점프를 

거치더라구요.

 

지금까지 제가 정리한 글은 저의 경험에서 나온 것이니 참고하셔서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요즘은 포스팅 쓸게 없으면 체험단을 통해서 직접 찍고 올리는 편입니다. 나쁘지 않아요^^

 

 

 




인쇄 차단
댓글(8)
댓글 총 8개
감사합니다
2021.02.07 09:49
넴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ㅎ
2021.02.07 19:51
히타  
잘보고 갑니다~
2021.02.11 15:11
고맙습니다
2021.02.15 17:58
도움많이 됐어요 감사해요^^
2021.02.16 00:15
2023.06.17 20:31
잘보았습니다
01.03 22:42
리탱  
잘보고갑니다
02.29 10:04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