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콘텐츠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들 1편



블로그 콘텐츠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들 1편

화정리장 3 1064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컨텐츠 구성시 놓치지 말아 할 부분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블로그를 비밀공간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은 많은 유저들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알리는 홍보용도로 쓰시는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리는 것이 너무도 힘들죠.

아무리 부지런한 분들이라도 하루 하나씩 꼬박 꼬박 포스팅하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에요.

어찌됐건 야심차게 준비하여 육성에 들어간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콘텐츠 기획시 참고하면 좋은 몇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이번 네이버의 변화로 포스팅글의 질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글을 쓰고자할때 좀 더 전문적으로 쓰는것이 블로그 노출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는 다른 SNS들과는 다르게 텍스트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때문에 더욱 관리가 힘들고 쉽게 지치게 만들죠.

하지만 이 부분이 블로그만이 가지는 텍스트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긴 글에 집중하지 못하는 모바일 세대와는 잘 맞지 않을 수 있지만

블로거들의 목표는 우선 내 글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상단에 올라 가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글 내용에 신경을 써야하죠.

 

이런 글들 하나 하나가 문서자료의 저장고가 되어 나중에는 내 블로그 자체가 훌륭한 플랫폼이 됩니다.

 

그 다음 부분은 '시의성이 중요하다' 입니다. 도쿄올림픽을 예를들면

올림픽 시기에 맞는 관련 주제로 준비를 해서 빅이슈들은 놓치지 않게 업계들의 움직임을 조심스레 살펴보고 각종 미디어에 관련 이슈가 막 터지기 시작할때 포스팅을 시작하는 것이지요.

이 부분은 미리 원고를 준비할 수는 없고 그 시기에 관련 미디어들을 자주 자주 살펴보며 떡밥을 모아 대충 가이드만 잡아두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요즘에는 봄 소식과 함께 각종 이슈가 많죠? 황사, 미세먼지, 벚꽃 등등 이런 이슈들을 미리 미리 준비해두고 시기에 맞게 배포를 팡팡 진행하다면 내 브랜드 홍보와 함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시기적절한 타이밍의 배포" 이것 또한 잊지 마세요!

 

말이 좀 길어졌지만 이런 내용들은 블로그 콘텐츠 기획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라 생각이 들어 끄적여보았습니다! 다음편도 곧 업로드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인쇄 차단
댓글(3)
댓글 총 3개
NZBORA  
오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1.04.06 10:2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러지 않아도 요즘 블로그가 갈곳을 잃어버려서 미치겠더라고요.
정보성 위주로 다시 글을 작성해야겠네요.
가독성있는 글을 위해서 밑에 작성해주신 부분들도 참고하고요.
2021.04.28 03:11
잘보았습니다
01.03 22:32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