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인스타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자!(SNS종합)



2021년 인스타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자!(SNS종합)

화정리장 3 1103

무야호~ 오늘은 불금이네요~ 이번에는 올해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보고 5가지만 알아볼까합니다.

 

SNS를 통하여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트렌드에 뒤쳐져서는 안되겠죠!

 

1. 인스타의 오가닉 노출을 증가시키는 SEO!

올해에도 인스타그램은 여러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마케터분들도 활용해야할 2가지가 바로 SEO와 Reels입니다.

 

인스타그램이 더욱 검색 친화적으로 변화될 것이라 밝힌적이 있죠

기존에 사용하던 해시태그를 사용하지 않고도 검색바에 검색을 하면 관련 영상, 프로필, 게시물들이 주루룩 게시가 됩니다.

이 부분은 게시물 노출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마케터들에게 있어서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줄것입니다.

 

2. 향후 노출을 이끄는 Reels

이전 글에도 릴스에 관한 글을 작성한적 있습니다.

이제는 인스타그램도 영상을 활용한 플랫폼에 힘을 가하고 있어요.

틱톡이 굉장히 핫해져있는 만큼 인스타는 틱톡커들이 인스타 플랫폼으로 옮겨오길 기대하며 편리하고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릴스를 만들었습니다.

 

3. 온라인 쇼핑으로 전화을 유도하는 소매시장

이것 또한 새로운 변화인데요 소비자들이 새로운 뉴멀에 점차 익숙해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제 방향을 틀어야 할 때 입니다.

 

이제는 요가, 피트니스 등 체육관에서 진행하던 것들을 줌, 라이브 등등 자체 통합적인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강의가 대세가 되었죠.

또한 은행, 법률 같은 전문 서비스들도 온라인 미팅이 제공되어지고 있으며 소매점들은 배달, 픽업 서비스가 이미 흥행하고 있지요.

결론은 인스타 플랫폼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온라인 고객들을 최대한 많이 유치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어야하죠.

 

4. 페이스북 광고 성공을 위한 전략

페이스북은 몇년사이에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살짝 하락세이긴 합니다만

아직까지 수많은 유저들이 상주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니 절대 놓치면 안되죠.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 라이프 사이클과 평균 고객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해야하고, 이것을 통해서 마케팅비용을 얼마나 투자할 수 있는지 파악해야합니다. 과거 고객 기록을 검토하여 잠재고객이 리스트에 가입하는 방법, 누군가 리스트에 가입하고 유료고객이 되는 시간, 고객이 평균적으로 쓰는 비용들을 파악하고 있어야합니다.


페이스북도 인스타 릴스에 중요성 많이 부여하고 있기에 영상광고에 더욱 비중을 둬야하지요.

물론 이미지, 영상, 릴스 등 여러가지로 테스트해서 내 고객들과 가장 어울리는 것인지 확인은 필수입니다.

 

5. 브랜드의 의인화

말그대로 얼굴을 가져야합니다. 더 많은 얼굴을 가지고 이를 위해 더 많은 영상을 만들어야하고 핵심 고객들이 무엇이 중요한지 파악해야합니다.

무엇을 대표하는지 천천히 드러나는 방식으로 브랜드가 의인화 되어야한다는 말이지요.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하며 위기에 취약한것이 2021년의 스마트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에 관한 최신트렌드 정보는 많고도 많지만 제가 알아본 것들중에 핵심이 될만 한 것들만 모아 적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인쇄 차단
댓글(3)
댓글 총 3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07.08 07:13
잘보았습니다
01.03 22:32
yerlo  
잘 보고 갑니다!
01.29 18:50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