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콘텐츠 기획 2편



블로그 콘텐츠 기획 2편

화정리장 3 885

오늘은 저번에 업로드했던 글에 이어서 2편을 올려보아요~!

 

 

1. 내 블로그에 유입 될 유저들을 구체적으로 설정하기.

 

내가 가꾸고 있는 블로그의 색깔이 무엇인지, 주제가 무엇이지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타겟이 될만한 방문자들을 설정해야겠지요.

예를 들면 키즈 관련 블로그로 서비스가 되고 있다면 방문자를 부모님, 특히 엄마로 설정하고 글을 써야한다는 것이죠.

 

작은 주제라도 엄마들과 자녀가 관심일을 만한 내용들로 찾아서 꾸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물론 이부분들은 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맞았을때를 가정하여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숙박업을 진행하는 곳이라면 솔로, 연인, 가족 모두에게 타겟을 설정하고 그 타겟대상에게 맞는 아이템(여행, 여행지맛집, 가볼만한 곳 등등)을 찾아서 꾸리고 정보를 제공한다면 타겟으로 설정해둔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플랫폼이 되어 유입률을 증가 시킬 수 있겠죠.

 

 

다른 SNS들은 팔로워 한 고객들에게 노출이 되지만 블로그는 특별한 이슈가 없는 한은 모든 것이 검색으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포스팅의 타게팅이 중요하다는 것 잊지마세요.

 

 

2. 원고는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새롭게 쓴다.

 

이부분은 정말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인데 간혹 보면 업로드 했던 주제와 원고를 또 다시 가져와서 비슷하게 재탕?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행동은 블로그의 질을 매우 떨어뜨리는 행동일 뿐더러 지수에 좋지 않아요.

물론 지키지 쉽지 않은 부분이기도 하지만 꼭꼭 신경써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항상 내 생각만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꾸리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최근 기사들 또는 책들을 활용하여 내 생각을 곁들여 작성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물론 저작권은 꼭꼭 신경써서 작성해야한다는 것!

글도 물론이고 이미지 또한 내가 만든것이나 내가 찍은것 외에는 사용금지 하십시오 다른 곳에서 가져온 무료 배포사진이라고 해도 믿을 수 가 없습니다. 무조건 내가 만든(촬영한) 이미지들로 꾸려서 진행하시길 강조드립니다.

 

다음편도 준비해서 또 오겠습니다~ 그럼 20000~~​ 




인쇄 차단
댓글(3)
댓글 총 3개
쉼청  
여기 좋은 분들이 너무 많군요.
저도 도움이 될수있도록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잘읽어보겠습니다.
2021.04.09 09:08
잘 읽었어요. ^^
2021.04.09 23:03
잘보았습니다
01.03 22:31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