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유저라면 세 가지 콘텐츠는 빼먹지 마세요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세 가지 콘텐츠는 빼먹지 마세요

화정리장 0 99

 

잠재적 소비자에게 게시물을 도달하기 위해서 혹은

많은 사람들이 호감을 갖게 만드는 브랜드 SNS를 

만들기 위해서 어떠한 콘텐츠를 양상해야 될 지, 늘 고민을 하게 되는 주제죠.

하지만 수 많은 컨텐츠 속에서도 흔히 인기가 있는 것은 공통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페이스북 그 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꼭 들어가야 할 세 가지 요소가 있다는 것 알고계신가요?

 

그것은 크게 첫 번째, 대리만족 두 번째 스토리텔링 세 번째는 사람이죠. 

키워드만 보고는 사실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유추하기

힘드실 거라고 생각을 해서 예시와 함께 설명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 두 번째 그리고 세 번째 요소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스토리텔링이라 함은 발행하는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첨가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속에 브랜드 그리고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첨가하는 방법인데요. 

사실 이렇게만 설명을 드리면, 대체 어떠한 방법인지 

상상이 잘 안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기있는 많은 SNS 브랜드에서 발행되어지는 

콘텐츠들은 이와 같이 스토리텔링이 잘 담겨져 있는 것을 확인하기가 굉장히 쉬운데요. 

단순히 시각적으로 완성도 있는 사진만으로는 유저들을 끌어들이기 어렵죠. 

수많은 브랜드 수많은 게시글 속에서도 특출나게 눈에 띄는 것이 핵심입니다. 

핸드폰의 카메라 기술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것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 만큼

단순이 퀄리티가 높은 이미지만을 첨부한다고 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인기가 없는 브랜드의 인스타그램이라고 하더라도 

게시물을 들여다 보면 굉장히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있는 모습도 바로 알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인기있는 곳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여기서 첫 번째 요소인 스토리텔링이 등장하게 됩니다.

보통 사진과 함께 스토리텔링이 담겨져 있는 콘텐츠들을 유저들을 열광하고는 하죠.

예시를 살펴 보는 것이 더 이해하기 쉽겠죠?

스토리텔링으로 콘텐츠를 발행하기를 잘하는 계정으로는 브링그린계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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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링그린은 촉촉하고 신선함 그리고 청량함을 내세우고 있고

수분에 진심임을 타나내는 이미지를 대표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해당 브랜드 계정의 피드는 자연으로부터 얻어진 원료들을

잘 나타내고 있는 청정한 색감과 수분가득 느낌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진과 영상 컨셉이 탱글 탱글 수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출시되어지는 제품들 또한 물광, 수분, 촉촉, 신선 이라는 키워드가 연상 되어질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통한 콘텐츠 업로드를 꾸준히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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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여러분들이 마케팅담당자가 되어 출시하는 자연을 담은 토너를 

콘텐츠 작업한다면 어떠한 촬영을 시도할 것 같으신가요?

보통의 화장품 브랜드라면 각 회사마다의 컨셉에 맞는 배경색이

눈에 띄어질 수 있는 컬러감을 이용하여 작업을 시도 합니다. 

그렇기에 브링그린은 대표 슬로건 스토리텔링을 위하여

자연의 색상을 담아 맑고 청량한 느낌 색상으로 제품의 색상을 극적으로 표현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이미지 속에 스토리텔링을 담아내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되어질 수 있지만 어쩌면 단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토리텔링을 담아내고자 한다면 제품이나 브랜드의 

특징을 잡아내고 이를 시각화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이 시각화 하는 작업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증가한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알리고자 하는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면

컨텐츠들이 모여 브랜드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되어지죠. 

이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이 시도하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속 인물 유무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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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콘텐츠에 꼭 들어가야 할 세 가지 그 마지막

요소 바로 사람입니다. 

이미지 속에 사람의 유무는 얼마 차이 안나는 것 같지만 

결과는 굉장히 다르게 나타나고 있죠. 

피드를 내리면서 물건만 덩그러니 있는 경우에는 그냥

내리기 쉽상이지만 사람이 이미지 속 함께 있다면 잠깐 멈칫 하게 됩니다. 

여기서에도 브링그린 계정을 함께 살펴 볼 수 있죠. 

사람은 전신 얼굴만이 아닌, 신체 일부분 손이나 발 등

어떤 신체 부위든 담겨져 있으면 된다는 것 입니다. 

 

제품만이 있는 경우에는 아 광고구나 라는 생각으로 

컨텐츠를 소비하게 되지만, 사람이 담겨져 있으면 후기로 비춰진다는 것이죠. 

이와 같이 인스그램콘텐츠에 꼭 들어가야 할 세가지 간략히 알아보았는데요~!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면 이 중요 부분은 꼭 체크하며 진행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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