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블로그, 성공하려면? 성공전략!



브랜드 블로그, 성공하려면? 성공전략!

화정리장 5 929

세계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구글이라고 알려져 있죠. 

그렇기 때문에 세계의 많은 브랜드들은 구글의 

검색 상단 노출을 목표로 삼고, 브랜드 광고에 힘을 쏟고는 합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이야기가 다르죠. 

우리가 맛집을 찾기 위해서, 물건을 살 때에 후기가

궁금해서 검색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곳은 구글이 아닌 네이버 입니다. 

때문에 국내 브랜드들의 경우에는 네이버 검색 

상단 노출을 목표로 삼고는 합니다. 

특히나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더욱이 주된 관심사가 되어지고는 하죠. 

 

하지만 대다수의 브랜드가 공통의 목표를 삼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를 통하여 브랜드 블로그가 

성공하기는 당연히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브랜드 블로그는 일반 파워 블로그들과 다르기 때문에 키워드를 겨냥하고 작성하는

글들이나 광고성 글들만 양산을 했다가는 꾸준히 방문을 하던 고객 또한 떨어져 나갈 

위험이 크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는데 있어 여러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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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를 구체적으로 구상하라"

 

 

 

 

 

 

먼저 첫 번째로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 입니다.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계획을 하였다면 

어떤식으로 운영을 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 단계가 필요로 합니다.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 자체의 성격을 구축하는 것이죠. 

타겟층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해당 타겟층에게 어떠한 양질의 콘텐츠를 기획할 것인가 등 말이죠.

만약 기업이 아니라 개인이 운영하는 공간 이었다면, 트래픽을 염두하며 구상을 하겠지만,

기업이 운영하는 곳이라면, 트래픽도 물론  염두하면서 고객이 누구인가 또한 염두를 하며 기획을 하는 것이 중요하죠. 

콘텐츠의 내용 뿐만 아니라 어떠한 이미지를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사항들까지도 구체화 하여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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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 특히나 많이 보이는 브랜드 형태는 바로 병원입니다. 

이와 같이 병원으로 예를 들면, 콘텐츠를 이야기 하는 인물 즉, 화자는 누구인가 부터 필요로 하죠. 

바로 브랜드 보이스를 결정하는 행위입니다. 

이때에는 병원장을 화자로 둘 것인가, 스템 및 간호사들을 둘 것인가와 같은 인물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후에는 화자의 성격을 정하는 것입니다. 연령대 또한 말이죠. 

예를 들어 2-30대의 영하고, 밝으면서 총명한

스텐인가, 4-50대의 온화하며 배려심과 전문적인 느낌을 내는 원장인가 말이죠.


브랜드의 컨텐츠를 기획하는 것은 비단 글을 하나 작성을 하는 것이 아니라, 

화자부터 그 화자의 성격 콘텐츠의 방향 및 컨셉을 정하는 것까지 하나의 시나리오의 틀을

정하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과정이 끝이 난다면 다음은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 입니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활용하여 키워드를 선정하라"

  

 

 

 

키워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광고 관리 시스템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활하고  양질의 키워드를 뽑아내기 위해서는 가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대표 키워드 그리고 세부 키워드에 대한 조회수는

물론이고 여러 정보들을 알아낼 수 있고 설정한 키워드와 관련된 연관키워드도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콘텐츠를 기획하는데 있어 필요로한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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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서비스를 통하여 키워드를 선정할 때에는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뽑아내는 것이 중요하죠. 

그 다음에는 해당하는 키워드에 얼마나 많은  글이 검색이 되어지는지를 파악하는 것 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키워드 선정법은 아무래도  조회수는 높으면서 해당하는 글은 적은 것이 이상적입니다. 

 

 

 

말처럼 해당하는 키워드를 찾아내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해당하는 이상적인 키워드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거가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설정하여 글을 작성하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꼭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두고 글을 작성하지 않아도 되는 브랜드들도 있죠. 

이와 같은 요소들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세분화하는 작업들 입니다. 

 

치아교정을 예를 들면, 비용이나 통증, 부작용과 같은 것들이 세분화되어 키워드가 될 수 있죠. 

다음은 지역 키워드를 함께 고려하는 작전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브랜드 네이버 블로그를 성공하려면 다양한 전략이 필요로 합니다. 

해당 하는 사항들을 고려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기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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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5)
댓글 총 5개
좋은글 감사합니다!!
2021.06.21 02:05
타겟을 정확히 노리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2021.06.29 13:23
잘보았습니다
01.03 22:22
yerlo  
잘보고 갑니다
01.29 16:46
리탱  
잘보고 갑니다
02.27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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