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쇼핑탭 상단 노출을 위한 팁!



인스타그램 쇼핑탭 상단 노출을 위한 팁!

투잡매니아 5 1256

 

최근에는 마케팅을 위하여 활용하는 것은 비단 광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범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곧 소비를 불러 일으키는 행위의 일환으로 사업자에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SNS 마케팅과 같은 일환은 더욱이 그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 마케팅과 관련하여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비교적 최근에 업데이트 된 기능 중 하나인 인스타그랩 쇼핑 탭, 

때문에 많은 판매자 분들께서 이를 어떻게 활용을 해야 하고

상단 노출까지 이루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로 인하여 신규 쇼핑몰은 물론이고 영세 쇼핑몰 또한 적은 비용으로도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마련 되었기 때문에 이를 적극 활용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탭 자체가 아직까진 광고 지면보다는 자연 유입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이 활용도 면에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단 노출을 위해선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

 

 

 

 

"상단 노출을 위한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먼저 첫 번째 샵기능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해당 기능은 쇼핑 탭에서 들어가 있는 모든 컨텐츠들의 기본이 되어주는 기능입니다. 

제품 태그가 걸려있지 않은 게시물이라던지 혹은 샵 기능 내 카탈로그 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의 경우에는

상단은 물론이고 노출 기회마저 잃게 되죠. 

때문에 가장 먼저 적용해야 되는 기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죠. ​

 

 

 

36ec2185e5835b4a297765d3143ab62f_1628835567_3713.jpg

 





두 번 째계정 피드에서 제품 태그가 걸린 콘텐츠의 종류를 다양화 할 것 입니다. 
쇼핑 탭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컨텐츠 중 사업자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연결된
비즈니스 카탈로그와 연결된 상품이 표시되는 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샵 기능을 통하여 나의 비즈니스 카탈로그와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연결시키는 작업을 반드시 해두어야 하죠. ​





36ec2185e5835b4a297765d3143ab62f_1628835567_5398.jpg



보통 해당 탭의 노출 우선순위 로직은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여부가 첫 번째,
그리고 광고 반응이 두 번째 세 번째가 바로 카탈로그 내의 상품조회 여부순서로 파악되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제품 태그를 걸어 올리는 것을 기초 작업으로 두고
계정 피드에서 제품 태그가 걸린 콘텐츠의 종류를 다양화 시켜서 상단에 노출되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블로그나 타 플랫폼 검색로직을 활용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콘텐츠 내에 동영상이 함께 첨부되어지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쇼핑탭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진과 동영상을 놓고 비교를 하였을 때
동영상이 약간의 우의를 보이며 노출이 잘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약 7:3의 비율로 말이죠. 

그리고 마지막인 세번 째 방법은 바로 피드 내에 제품 태그가 걸린 컨텐츠의 숫자를 늘릴 것 입니다.

샵 탭을 선택해 보시면 작은 정사각형 큰 정사각형 컨텐츠가 나뉘어 노출되어지고 있고, 
작은 정사각형의 경우에는 샵 기능만 잘 연결을 해두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실 수 있죠. 
상단 노출을 더욱 노리신 다면 이 작은 정사각형이 아니라, 
큰 정사격형을 목표로 두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제품 태그가 걸리 피드 게시물의 숫자를 늘리는 것이 오늘 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이 태그를 잘 활용하고 있었다면 앞으로도 마찬가지로 잘 활용하여 컨텐츠를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이가 아니라면, 최근 한 달 전에서부터 세 달 전 까지의 모든 게시물에 태그를 달아 수정을 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평소 쇼핑몰의 팔로우를 거의 하지 않는 잠재 고객의 경우
수정한 게시물이라고 하더라도 노출 우선순위가 있다고 판단되어지기 때문에 이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양의 게시물을 한 번에 수정을 권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이로 인하여 앞으로의 컨텐츠 업데이트가 힘들다면 수정을 하는 것을 뒤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정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모두 진행이 가능한 상태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해당 업데이트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개인 쇼핑몰,
영세 쇼핑몰과 같은 분들에게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선사할 수 있는 업데이트였습니다. 
때문에 최근까지도 이를 활용하여 제품 홍보에 나선 쇼핑몰들 또한 굉장히 많죠. 
현재 인스타그램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플랫폼으로서 마케팅 으로도 아주 좋은 소재이기도 합니다.

매출을 위한 한 걸음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인쇄 차단
댓글(5)
댓글 총 5개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2021.09.01 11:1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07.08 07:10
잘보았습니다
01.03 22:14
yerlo  
잘 보고 갑니다!
01.29 18:46
리탱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02.27 08:35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