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수, 방문자수, 조회수 급증과 블로그 신뢰도 관계



공감수, 방문자수, 조회수 급증과 블로그 신뢰도 관계

해결사 3 681

요즘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희 다마고치 시리즈에 가장 많이 문의를 주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하루 방문자 유입수와 조회수 급증이 블로그의 신뢰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지?'인데요.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품질입니다.

이런 문의를 주시는 분들 대부분이 블로그가 저품질이 될 우려가 있기 때문인데요.

글을 읽지 않았는데 공감이나 조회수만 높다면, 저품질이 되는 게 아닐까하는 걱정 때문이지요.

사실 아직 네이버 로직에 정확하게 기준이 나와있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 방문자수나 공감수는 "작성자가 제어할 수 없는 지표"라고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하루 방문자 유입수나 조회수의 급증이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말이기도 하죠.

 

e018b5e5ac1d3d9147e6507f26aa91fd_1647568633_8118.png

 


 

 

네이버에서 사용되는 블로그이니, 네이버에서 기준을 세운 대로 믿고 따라가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네이버 기준에 따르면 유입수와 조회수 급증은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생각해 보면, 일일 방문자 수나, 조회수가 급증했다면, 오히려 좋은 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걱정과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큰 이유는 경쟁 블로그에서 생긴 문제일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 상대이기 때문에 많은 공감과 유입을 일부러 자행한 거죠.

 

e018b5e5ac1d3d9147e6507f26aa91fd_1647568642_4623.jpg

 


 

 

하지만, 네이버에서 절대 모를 리 없는데요.

이미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났을 것이며, 현재진행 중에도 있기 때문에

일일 방문자 수와 맺어진 이웃들의 수는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뢰도가 이미 낮다고 네이버에서도 판단을 했기 때문에,

일일방문자 수나 조회수 급증에 대해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시 편하실 것 같은데요.

노출되는 순위를 낮추기 위해서 대량 아이드를 만들거나 어뷰징을 통한

이웃맺기, 스댓공 품앗이 등은 조작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런 낭설에 대해서는 정보 전달이 아닌 마케팅과 홍보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많이 겪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런 목적 없이 이웃을 맺거나, 댓글을 달아주는 방식을 통한 방법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거죠.

 

e018b5e5ac1d3d9147e6507f26aa91fd_1647568650_2236.jpg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본인의 블로그를 어떻게 알리면 좋을 지부터 고민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자신의 블로그를 주변 사람들에게 알릴 방법이 많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이웃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무런 목적없는 이웃과 방문, 댓글 등을 할 필요 없이

이웃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제가 생각하는 기준으로는 이웃이 5000명 이상정도가 되면,

이웃을 통한 유입이 아닌 검색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유입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마 이게 자연스럽고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어떻게 블로그에 대한 신뢰를 쌓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것입니다.

바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글을 써야 하는데요.

마케팅이나 홍보용으로 만들어진 블로그는 전문성보다는 홍보용 글들이 난무하게 됩니다.

네이버는 AI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전문성에 대한 패턴을 이해할 수 있는데요.

전문성없는 글을 쓰면서 신뢰도 높은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말이 안 되는 것이죠.

전문성없는 뻘글을 쓰고 계신다면, 하루라도 빨리 블로그 게시물의 방향과 컨셉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누적조회수에 들어가 보시면, 아마 어떤 글의 조회수가 높고 낮은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조회수가 적다고 효력이 없는 글이 되는 걸까요?

검색해도 뒷 페이지에 들어가야 볼 수 있거나, 찾아볼 수 없는 글이 되는 걸까요?

이 질문들에 대한 대답은 상세분석의 유입경로를 통해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확인해 보시면 많은 공감이나, 댓글의 수는 블로그 품질과 신뢰도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 아직도 많은 분들이 공감수나 댓글에 관련해 품질이나 신뢰도의 상승 기준이라고 생각하시고 있을 텐데요.

결과적으로 공감수와 일일 방문자수, 댓글은 블로그 신뢰도와 아무런 연관성이 없으니

품질과 신뢰도가 걱정이시라면, 지금이라도 블로그에 좋은 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

많은 정보를 줄 수 있는 유익한 글을 쓰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인쇄 차단
댓글(3)
댓글 총 3개
잘보았습니다
01.03 21:05
yerlo  
잘 보고 갑니다!
01.29 18:24
리탱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02.29 08:52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