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검색광고 1위는 네어버, 2위는??



국내 검색광고 1위는 네어버, 2위는??

해결사 1 75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전략으로 사용되어지는 마케팅은 다양한 형태로 시행되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마케팅 직종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은 끝없는 공부를 통하여 각 시대에 적합하는 형태의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죠.

오늘날 가장 많은 형태로 진행되어지는 방식은 바로 온라인 광고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잠재적 소비자에게 

확실하게 타겟이 되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죠. 

그 중에서도 오늘은 검색광고와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무언가의 소비를 위해서는 사전에 다름사람들의 후기를 보기 위하여

혹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하여 검색을 통하여 정보를 얻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매년 키워드 광고 업계가 성장하고 있는 것이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는 누구나 쉽게 알 수 있을 정도로 네이버가 만연하게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검색광고 시장 또한 네이버가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죠. 

영원한 1위는 없는 법, 최근에는 네이버 점유율이 조금씩 하락하는 추세이고,

구글이 점유율을 서서히 높혀가고 있어 현재 점유율 25%를 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보급율은 물론이고 인터넷 사용량의 증가에 따라서 덩달아 광고 시장 또한

꾸준하게 매년 상승하고 있는 그래프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광고 시장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곳인 바로 네이버입니다. 

2위는 구글, 3위는 카카오이며 그 외에는 ZUM, 네이트 등이 1% 미만의 점유율로 뒤를 잇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의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의 경우 2017년을 기준으로 10.9%에 그쳤으나, 

5년이 지난 지금은 3배나 가까운 수치로 성장을 하였습니다. 

올 1분기의 경우에는 25%를 넘어섰죠. 

연말에는 30%에 가까운 수치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검색광고 시장은 이처럼 꾸준하게 상승을 하고 있지만,

네이버나 카카오의 점유율은 낮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아이러니 하다고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의 점유율이 구글에게 빼앗겨 버리는 것이죠. 

특히 카카오의 경우에는 한 때, 10%를 넘지 않겠냐는 일각의 말이 있었지만

현재는 오히려 5%로도 못미치는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의 추세는 검색엔진 점유율과도 무관하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늘어나면서 안드로이드 OS를 보유한 구글이

모바일 쪽 검색 엔진 점유율이 급격히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죠.

SNS 중에서도 특히 동여상 플랫폼인 유튜브의 영향력이 해가 거듭할수록 커지게 되면서,

구글은 유튜브 이용자에게도 구글 검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로 하여금 검색광고 시장에서 당당히 2위를 차지하게 된 구글 우리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 것이 맞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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뚱보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08.03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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