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되는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인플루언서 되는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해결사 5 874

최근에 네이버 검색을 활용하셨던 분들 이라면 이전과 다르게 변화되어있는 점들이 많이 눈에 들어오실거라고 생각해요. 

그 중에서도 두각을내고 있는 것이 바로 VIEW 부분에 상단에 노출되어지고 있는 인플루언서 글들인데요. 

그렇다면 이 인플루언서는 어떻게 하면 될 수 있을까요?

 

 

 

먼저,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첫 번째 스텝 바로 글을 게시하기 위한 공간인 채널 개설하기 입니다. 

간단하게 시작을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블로그 입니다. 

너무나 당연하게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되기 위해서는 그 바탕이 되어지는 채널 개설이 필수로 이루어져야 하죠. 

물론 네이버 채널로는 블로그 뿐만 아니라, 포스트, 네이버TV까지 총 3개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그 중 골라 활동을 이어 나가시면 되겠지만,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도전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도 활용법이 간단하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네이버를 대다수 활용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디를 만들어 놓은 사람들이 많고,

과거에 블로그를 개설해놓고 잊어 버린 경우도 정말 많습니다. 

이런 경우가 정말 좋은게 블로그를 오래전에 개설했을 수록 블로그 지수를 높게 평가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혹여라도 잠자고 있던 블로그가 있는지 한 번 살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를 개설을 하였다면, 글을 작성하고 게시를 시작하면 됩니다. 

물론 글을 작성하기 전에 해야 하는 중요한 것은 블로그의 주제를 잡는 것 입니다. 

채널에 선정되어져 있는 주제에 따른 동일한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 주제를 잘 잡아야 하죠. 

보통 네이버 블로그에는 가장 많이 올라오는 포스팅 주제가 맛집과 제품리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포스팅을 진행하실 때 잡은 주제로 이와 같은 맛집과 제품 리뷰를 주제로 잡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그러나 이와 같은 맛집이나 제품리뷰의 경우에는 직접 장소를 찾아가거나

해당 제품을 구매해 사용을 해보고 컨텐츠를 생성해 내야하기 때문에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이와 같은 주제의 블로그보다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주제를 선택하여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좋죠.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이미 내가 알고 있는 정보에 대한 것을 올리는 것이 좋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내가 평소 즐기고 있는 취미나 특기를 살려 글에 녹아내게 되면 글이 더욱 풍성해지고요. 

물론 평소에 하는 취미나 특기가 맛집을 가는 것이고, 제품리뷰를 작성하는 것이라면 이를 주제로 잡고

글을 쓰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미 발생하고 있는 비용이고 그를 활용해 글을 작성하는 것 뿐이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 드리고픈 주제는 바로 뉴스 입니다. 

물론 뉴스에도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정치, 경제, 사회, 연예, 스포츠 등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선택하시면 되고요.

뉴스를 읽고 복붙을 해 게시물을 발행하라는 것이 아니라,

읽고 본인의 생각을 살려 글을 작성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 입니다. 

글을 작성하실 때에는 최소 700자의 글자수를 잡고 작성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사진을 함께 첨부를 하는 것 또한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글을 발행하게 되면 카테고리와 주제를 설정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는 꼭 세팅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매일 같이 발행되어지는 뉴스라는 주제이기 때문에 글을 작성할 때에 어떤 주제를 잡아야 하는지

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고 매일 매일 다른 내용의 글을 발행할 수 있죠. 

어떠한 주제를 선택했든지 가장 큰 핵심 포인트는 그 채널에 주제가 되어지는 콘텐츠를 얼마나 꾸준히 올리는가?

에 달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꾸준히 발행을 하다 보면 쌓인 지식들이 생기고 이에 대해 전문인이 될 수 있겠죠.

그러다보면 더욱 양질의 콘텐츠가 제작되어질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방법으로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하셨다면 대략 45일 정도 이후에는 인플루언서를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겁니다 ㅎㅎ​




인쇄 차단
댓글(5)
댓글 총 5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23.06.09 18:39
잘보았습니다
01.03 20:27
yerlo  
잘 보고 갑니다!
01.29 18:33
인플루언서되는길은 어려워유~~~ㅋㅋ 잘보고갑니다 !
02.01 10:10
리탱  
좋은하루되세요 ㅎㅎㅎㅎ
02.29 08:36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