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이 담긴 컨텐츠 2부!



진정성이 담긴 컨텐츠 2부!

해결사 0 170

 

안뇽하세요~ 인스타그램 진정성이 담긴 컨텐츠 2부입니다!

 

다음으로는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검색률을 높이는 것 입니다. 

그 중에서도 ‘커뮤니티 해시태그’를 잘 활용해야 하는데요.

즉, 타겟 대상자가 검색할 단어를 찾아 게시물을 작성 할 때 적극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예시를 함께 살펴본다면 보다 이해가 더 잘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e4a2eb5456289e33e14d20ff499dddc_1666834008_1189.JPG

 

 

 

‘#예스24’, ‘#나는나로살기로했다’ 같은 브랜드와 제품을 나타내는 해시태그 뿐만 아니라

‘#북스타그램’, ‘#연인’, ‘#힐링’ 같이 나타내고자 하는 브랜드와 제품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사용되어지는

커뮤니티 해시태그도 적절히 활용하여 게시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총 30개의 해시태그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이 브랜드 해시태크 뿐만 아니라

여러 해시태그를 적절히 활용하여 함께 게시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어떤 커뮤니티 해쉬태그를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의문이 드신다면, 검색창에서 관련 단어를 검색한 뒤,

사용자가 가장 많은 해시태그를 선택해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업계 내 우수 브랜드 계정의 게시물을 참고하시는 것 또한 큰 도움이 되겠죠. 

 

5e4a2eb5456289e33e14d20ff499dddc_1666834014_4058.JPG

 


 

 

타 SNS 중에서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 역시도 팔로잉할 계정을 찾아 나가는 형태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타겟 대상자가 좋아할 만한 주제와 토픽을 알아 두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해시태그는 게시물뿐만 아니라 댓글에도 달 수 있기 때문에 게시물을 보다 깔끔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댓글로 다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5e4a2eb5456289e33e14d20ff499dddc_1666834022_0626.JPG

 

 

5e4a2eb5456289e33e14d20ff499dddc_1666834074_752.JPG

 


 

 다음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인플루언서란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대중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들을 지칭하는 말인데요.

어떠한 의견을 내비치는지, 그리고 어떠한 제품을 사용하는지는 구독자에게 나도 저렇게 하고 싶다라는

단순한 모방 동기를 유발하게 되는 거죠.

이는 곧 이를 활용하여 마케팅의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도 있다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국내에도 이와 같은 인플루언서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패셔니스타로 새로 이름을 알린 방송인 김나영, 홈인테리어 사진으로 유명해진 배우 기은세 등이 있죠.

 

5e4a2eb5456289e33e14d20ff499dddc_1666834033_7349.JPG

 


 

 

하지만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인기 있는 아무나를 골라서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인플루언서와 협업할지를 선택하는 정교함이 필요로 합니다.

브랜드에서는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보다 더 잘 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해야하기 때문에

협력할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들을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로 합니다.

우리의 주 타겟은 한국인인데 주 팔로워가 외국인이라면 매칭할 대상이 맞지 않겠죠?

이와 같이 인구학적 특색, 전반적인 관심사, 그리고 그의 계정에서 보이는 참여 수준 같은 것들을

비교적 정교하게 분석 해야 하죠. 

 

단기적인 이벤트를 위하여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중 장기적으로 함께 작업하기를 원한다면

그들과 ‘진정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이전에 말씀 드린 ‘진정성’이 다시금 돌아 왔다는 것을 눈치채셨겠죠? 

 

사실 타겟에게 광고라는 것은 거리감을 줄 수 있는 단어이기 때문에 노출할 때 유의가 필요로 합니다.

인플루언서가 자기가 정말 좋아해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브랜드를 노출시킬 때와

그리고 ‘광고를 위해’ 노출할 때는 느낌이 전혀 다른 것과 같이 말이죠..

 

결론적으로 인스타그램은 노출을 원하는 브랜드에게는 최적화 된 플랫폼 중에 하나입니다.

게다가 50% 이상의 사용자가 밀레니얼 세대인 젊은 플랫폼 이기도 하죠.

우리 브랜드의 타겟 독자가 젊은 세대라면 더할 나위 없는 플랫폼 이라는 것 입니다.

이에 젊은 세대 고객에게 공감을 사고 그들을 브랜드 내집단으로 끌어들이고 싶은 비즈니스를 펼쳐야 하죠.

 

일단은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콘텐츠 전략을 세우고,

이미지 중심의 찰나적 매체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지,

누구에게 전달할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가 모두 완료됐다면 이후 계정을 만들고 인스타그램에 적절한 형태의 프로필을 쓰세요.

이 프로필은 우리 브랜드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가시성 좋은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대게 프로필을 타고 들어오기 때문이죠.

그리고 프로필 내용에는 가장 좋은 웹사이트의 랜딩페이지 주소를 기재하세요.

인스타그램 포스트에는 하이퍼링크 기능이 없기 때문에 프로필에 병기한 웹사이트 링크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게시물을 작성하세요. 

 

우리는 이 싸이클을 통해서 우리의 감성을 전달하고, 잠재적 고객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인쇄 차단
댓글(0)
댓글 (0)
현재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