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목을 만드는 기술!



블로그 제목을 만드는 기술!

해결사 2 265

 

 

제목만 보고도 클릭할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문구 만들기 대공개! 여러분의 콘텐츠를 더욱 돋보이게 할 차별화된 제목 짓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검색이 잘되는 3가지 방법을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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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첫 번째는 감성적인 글제목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것 입니다. 남들과 동일한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차별성을 돋보일 수 있어 눈에 띄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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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서 누군가 영화리뷰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할 때에 보통은 영화제목+리뷰, 영화제목+해석과 같은 조합으로 검색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것을 우리는 키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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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살펴보기 쉽도록 예시와 함께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영화 ‘인터스텔라’의 리뷰를 궁금하다고 가정하였을 때 검색 툴에 ‘인터스텔라 해석’을 검색하게 됩니다. 예시는 원하는 영화제목 아무거나 선택해서 살펴보셔도 무방합니다. 

키워드를 검색하여 나오는 블로그 목록을 함께 주의깊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키워드를 검색하고 우리는 모두 글제목에 시선을 집중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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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스텔라 줄거리와 해석

2. 영화 인터스텔라 해석 결말

3. 인터스텔라 해석 결국 차원을 넘은 과학 이론보다 더 중요한결말

 

 

이때 보시는 것과 같이 각각 다른 글 제목이 있다면 어떤 곳으로 클릭이 집중되어질까요? 대개 이 질문에는 세 번째인 인터스텔라 해석 결국 차원을 넘은 과학 이론보다 더 중요한 결말 이라고 대답하실 것 입니다.

 

 

콘텐츠의 목적에 따라 물론 유도되어지는 제목의 유형은 다르겠지만 해당 건과 같이 영화의 해석을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좀 더 전문성이 보이는 글 제목은 물론이고 내용이 보다 더 궁금해질 수밖에 없는 감성적인 제목을 선택하게 되어집니다. 이런식으로 진행하는 감성을 자극하여 작성한 글제목의 경우에는 수많은 글들 중에서도 더욱 눈에 띄어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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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방법을 활용한 건을 예시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시할 키워드는 스페인여행, 론다, 당일치기 각 세 가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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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키워드를 각각 검색한 네이버, 다음, 구글의 검색 결과입니다. 이때 검색 결과를 살펴보시면 선정한 키워드 외에도 적당히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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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저는 스페인 세비아 여행 메트로플 파라솔 아름다운 낮과 밤을 보다, 스페인 세비야 대성당 콜럼버스의 묘, 히랄다탑까지 어느 멋진 하루와 같이 살펴보았던 다른 블로그 글들과는 다르게 감성적인 문구를 추가하여 차별점을 두었고 이는 곧 방문자 상승이라는 결과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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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적인 글제목 이외에도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는 바로 제목 내에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하는 법, ~하는 이유 등과 같이 보편적으로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제목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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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롱테일 키워드를 확보하여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롱테일 키워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어 그대로를 해석해보면 꼬리가 킨 단어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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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홍대맛집과 홍대파스타를 비교하였을 때에는 홍대파스타가 더 롱테일 키워드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고 홍대파스타와 홍대역 파스타를 비교하였을 때에는 홍대역 파스타가 이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충 감이 오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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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활용하여 분위기 좋은 홍대역 파스타와 데이트 하기 좋은 홍대역 파스타집은 앞서 살펴본 키워드보다 더 긴 롱테일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데 키워드가 길고 더 구체적일수록 롱테일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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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보시는 결과와 같이 홍대 맛집을 검색하는 사람보다 데이트하기 좋은 홍대역 파스타집을 검색하는 사람의 수는 현저히 적습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롱테일 키워드를 강조하며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이것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홍대 맛집이라는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너도 나도 사용하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눈에 띄기란 굉장히 어렵죠. 전문업체라던지 최적화 블로그들이 이미 전담하고 있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아무리 양질의 글이라고 하더라도 노출을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롱테일 키워드를 공략하는 편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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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트하기 좋은 홍대역 파스타집을 검색하는 인물을 가정하였을 때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은 정말 홍대에 있는 맛있는 파스타집을 찾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상단노출되어진 일부 글만 읽지 않고, 그 뒤 페이지까지도 충분히 넘겨 볼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나의 블로그의 글을 눌러볼 확률이 확실히 높아지죠.

 

 

따라서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경쟁률은 떨어지지만 확실한 클릭율을 확보하여 방문자 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방법만을 활용하여 제목을 결정하지 마시고 여러 방법을 혼합하여 진행해보면서 정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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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
댓글 (2)
제목이 반이긴 하더라구요~
01.08 06:38
제목 정하는 것도 어려운 것 같아요
01.25 15:32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