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사진 중복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



블로그 사진 중복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

해결사 1 231

 

블로그라는 네이버 서비스는 글과 사진을 조합하여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이로 하여금 방문자를 끌어 들이고 마케팅은 물론이고 광고를 붙여 부수입의 수단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발행해야 하는 글로 하여금 매일 새로운 것을 생성하는 것은 사실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사진의 경우에는 검색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나 중복되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하여금 중복된 이미지 사용이 문제가 되지는 않을지 의심되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블로그 사진을 중복사용해도 괜찮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ab6b062891548bdf505ff6c8712e9a82_1672383994_3811.jpg

 


 

 

우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추천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 입니다.

다른 게시물들과 동일한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유사문서로 인식되어질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때 사진은 물론이고 문장, 동영상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포스팅이 양질이라고 판단되어질 수 있는 기준 중의 하나가 바로 독창성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복된 사진을 활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던지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때에는 약간의 편집이나 변환을 곁들이는 것을 제안드리고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편집이나 변환을 조금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포토스케이프는 이미지의 용량과 사이즈는 물론이고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해당하는 이유가 아니더라도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엄청난 변화를 주라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포토스케이프를 통하여 첨부를 하고 저장하는 일련의 과정만으로도

이미지가 가지고 있던 기존의 정보가 원본과는 완전히 차이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를 시도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ab6b062891548bdf505ff6c8712e9a82_1672384010_2432.jpg

 


 

보통 중복된 사진 문제에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이미지는 바로 구글 검색을 통하여 얻은 사진이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사진은 저작권 부분에서도 고려를 하고 살펴봐야 하기 때문에 위의 말씀드린 편집을 하여

사용하라는 부분과는 조금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셔야 할 것 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링을 통하여 얻은 사진이 상업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라면 충분히 이용이 가능하겠지만,

그것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라면 당연히 사용하면 안되겠죠?

경우에 따라서 사용은 가능하나, 출처를 명시하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각 사진마다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보신 후에 사용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에 저작권으로부터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참고하시면서

보다 더 양질의 글을 생성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쇄 차단
댓글(1)
댓글 (1)
01.08 06:37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