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란 정확히 무엇인가?



SEO란 정확히 무엇인가?

카리스마 4 395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어로, 웹사이트나 웹 페이지를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검색 엔진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검색 엔진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엔진은 그에 맞는 결과를 반환합니다. 이때, 검색 결과 중 노출되는 것이 사용자들의 클릭률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SEO 작업은 검색 엔진에서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웹사이트나 웹 페이지의 컨텐츠, 구조, 코드 등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검색 엔진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어떤 검색어들이 사용자들에게 검색되는지 등의 정보를 이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SEO 작업은 On-page SEO와 Off-page SEO로 나뉩니다. 

On-page SEO는 웹 페이지 내부에서 최적화하는 것으로, 컨텐츠, 제목 태그, 메타 태그, 이미지 등을 최적화합니다. Off-page SEO는 외부에서 최적화하는 것으로, 백링크(다른 웹사이트에서 해당 페이지로 링크를 거는 것), 소셜 미디어 활동 등을 통해 웹 페이지의 인기도를 높입니다.

 

SEO는 검색 엔진에서 상단에 노출됨으로써 더 많은 트래픽을 유입시키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모든 온라인 비즈니스에 있어서 SEO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인쇄 차단
댓글(4)
댓글 총 4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3.07.15 08:02
잘보았습니다.
01.03 15:44
yerlo  
잘 보고 갑니다
02.01 17:37
리탱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02.29 07:12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