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업데이트 안내] VIEW 검색의 랭킹 알고리즘이 업데이트됩니다.

프로필
네이버 검색 공식블로그

2021. 4. 29. 9:30

이웃추가

많은 실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층 더 견고해진 랭킹 알고리즘이 5월 6일, VIEW 검색에 적용됩니다.

현재 VIEW 검색에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경험/의견/리뷰가 포함된 문서가 잘 검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트렌드에 발맞춰, VIEW 검색의 알고리즘도 보다 신속한 대응이 필요해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현재 연구되는 새로운 랭킹 피처들이 빠르게 적용될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될 것입니다.

[VIEW 검색 랭킹 알고리즘]

" 새롭게 연구되는 다양한 품질 피쳐들을 더 빠르게 적용합니다"

기존에는 여러 개의 모듈로 돌아가던 다양한 랭킹 function과 분석 모듈을 새로운 랭킹 모델로 통합하게 되면서 사용자 질의 의도와 피드백을 더 잘 반영하고 새로운 랭킹 피쳐들이 빠르게 적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질의와 문서의 의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D.I.A.+ (다이아 플러스)를 비롯해 문서의 의도를 분석한 다양한 피쳐들이 질의별로 더 효과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구조로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알고리즘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면서, 더 좋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잠깐, 걱정 마세요!

- 기존의 알고리즘(C-Rank, D.I.A. 등)들은 동일한 기준으로 동작하므로, 좋은 문서를 작성해오던 출처들의 노출에 근본적인 변화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 또한 VIEW 검색 랭킹 모델의 업데이트이므로, 블로그/카페/포스트 등 개별 검색 결과 랭킹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네이버는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검색
네이버 검색 공식블로그

네이버 검색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서비스의 새로운 소식과 정책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