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블로그 운영 노하우 3가지



브랜드 블로그 운영 노하우 3가지

강pt 6 237

안녕하세요.

대행사 출신 브랜드 마케터 강pt입니다.

 

저는 병원 브랜드 블로그를 5~6개 운영 중인데요.

 

병원 전문 광고 대행사에서 일할 때 사용했던 브랜드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에 지역 포함하기

서울역에 위치한 정형외과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서울역+팔꿈치 통증] 을 하나의 키워드로 선정하는 것이죠.

 

전문직의 경우에는 사는 지역을 기준으로 병원이든, 로펌이든 찾기 마련입니다.

 

지역과 키워드를 조합할 때는 블로그 지수에 맞게 경쟁력 정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경쟁력을 볼 수 있는 사이트는 키워드마스터, 네이버 광고, 블랙키위 등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2. 최소 주 3~4회는 포스팅하기

매주 최소 3~4회는 블로그 업로드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자주 작성할수록 블로그 운영과 활성도에 가산점을 줄 수 있는데요.

 

네이버 로직 특성상 활성화된 블로그를 좋아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지역 키워드 포함 글을 올리지 않더라도 단순 정보성 포스팅만으로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칼럼 형식으로 글 작성하기

전문직의 경쟁력이 심화되면서 브랜딩도 차별화해야 되는데요.

 

단순 정보를 나열하는 포스팅보다 병원이라면 의사, 로펌이라면 변호사가 직접 작성하는 칼럼 형식으로 작성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칼럼은 크게 서론/본론/결론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서론은 [공감/문제 제시/문제 심화/해결책 암시/후킹 멘트] 구성으로 진행이 되며, 본론을 읽도록 해야 하는 아주 중요한 파트입니다.

 

본론은 사람들이 얻고자 했던 정보들을 나열해야 하는데요.

 

두괄식으로 작성해 [핵심내용/근거/예외/근거] 순서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은 본론에 적었던 글을 마무리해 최종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적어 마무리합니다.

 

칼럼은 작가의 역량에 따라 수준이 나뉘게 되며, 설득력있는 글을 작성하고자 원한다면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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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전문직을 위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3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렸는데요.

 

사실 이 외에도 다른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존재합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린 내용들은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한다면 최소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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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6)

댓글 6개

06.01 17:57
좋은 꿀팁 감사합니당~~
06.02 10:58
감사합니다
06.05 11:01
감사합니다` 글을 저렇게 자주 써야하나요 헉... 블로그 너무 어렵네요 ㅠㅠ
06.13 09:33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07.02 20:17
검색하는 입장에서 생각해 봐야 하는군요~~ 꿀팁 감사합니다.
10.21 20:33
꿀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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